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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아이오닉5의 주요고객은?카테고리 없음 2021. 8. 2. 18:00728x90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블로거 그늘이에요^^
현대자동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의
구매자 2명 중 1명은 50대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연기관 차량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부담감 없이 아이오닉 5를
선택한 결과로 분석됐습니다.현대차는 지난 6월까지 출고된
5700대의 아이오닉 5를 구매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대가 31.1%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50대에 이어 40대(27.6%),
60대 이상(20.6%), 30대(16.8%),
20대(3.8%) 순으로 많았습니다.
아이오닉 5 구매자 중 50대 이상(51.7%)이
절반을 넘은 것 입니다.
성별로는 남성(75%)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전기차 구매층이 기존 자동차 주요 소비층
비율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고
현대차는 설명했습니다.
구매 비중을 지역별로 보면 수도권과
영남권이 각각 32.8%, 28.4%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많이 구축된 지역에서 높았습니다.
수도권에는 2만9000여개, 영남권에는 1만9000여개의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양별 선택 품목을 통해서는 아이오닉 5
구매자들이 편리함과 안전을 추구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기본 사양인 익스클루시브를 구매한
고객의 69.4%는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야간주행 시 빛을 감지해
반사율을 저감), 레인센서(비의 양을 감지해
와이퍼 작동 속도를 조절) 등이
포함된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적용했습니다.
현대 스마트센스와 컨비니언스가
기본으로 포함된 프레스티지를
선택한 고객 중 33.3%는 안전한 주차와
출차를 도와주는 파킹 어시스트 패키지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를 택했습니다.개별 품목으로는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실내 V2L이 31.7%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구매자들은 ‘차박’ 캠핑에서 V2L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들을
공유했다고 현대차는 전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728x90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