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게 섰거라! 현대차의 역공카테고리 없음 2021. 1. 9. 18:00728x90반응형
안녕하십니까, 그늘입니다.
최근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가 올해 역대 최강의 전기,수소차 라인업을 구축한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그동안 아이오닉과 코나 EV, 첫 수소전기차 넥쏘에 의존하고 있었는데요,
올해는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3개의 전기차와 넥쏘를 부분변경하여 업그레이드한 수소차로 새 판을 짜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코나 EV와 아이오닉 EV도 당분간 판매를 계속할 예정이어서 현대차의 전기차 라인없은 총 5개로 늘어나게 됩니다. 코나와 아이오닉 EV는 아이오닉 5 출시 때까지 판매될 전망입니다. 현대차는 우선적으로 1월중에 2021년형 수소전기차 넥쏘를 출시 할 계획입니다. 2018년 첫 출시한 넥쏘모델은 최초의 수소차로 화제를 낳으며, 첫해에만 1만대를 훌쩍 넘기는 판매 실적을 올렸으나, 수소충전소가 없는 국내의 열악한 환경으로 2019년과 2020년 각 4194대,5786대로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저조한 실적을 올렸는데요, 이번에 2021년 신형넥쏘는 세련된 외관과 인테리어로 소비자의 마음을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존의 수소차 충전소를 37개에서 100개 이상 추가하면서 목표량을 1만 5천대로 늘려서 판매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어서 올 상반기에는 아이오닉 5가 출시 될 예정입니다. 아이오닉 5는 종전의 코나EV나 아이오닉EV와는 차원이 다른 전용모델로써 경쟁사인 테슬라의 모델3나 모델Y와
경쟁해도 전혀 밀리지 않는 사양을 가지고 출시 될 예정입니다. 아이오닉 5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최초로 적용된 준중형급 크로스오버유틸리티(CUV)로.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무려 500km이상이나 되며, 800V의 충전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초고속 급속충전기로 충전할 경우에 80%까지 충전되는데 18분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현대차의 파생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도 올해 2종의 신차를 내놓을 예정인데요,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JW(개발코드)도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적용하여 전기차 라인업의 힘을 싫어줄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JW는 소형 프리미엄 전기차로 투싼보다 약간 큰 사이즈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경쟁모델로써 메르세데스 벤츠 EQB정도 볼 수 있겠네요.
아직 상세 스펙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는데, 추후에 사양이 나오면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의 주력 모델인 G80의 전기차 버전으로 eG80도 연말에 출시 될 예정인데요, 모두 엔진 대신에 전기 구동 파워트레인을 장착하여 공간 활용성에 대하여 어떻게 바뀔지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위의 나열한 신차라인업으로 현대차는 올해 수소차를 포함하여 전기차를 6만대 이상 판매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작년 1만대를 훌쩍 넘기며 전기차로써의 입지를 다진 테슬라의 대항마로서 현대차가 어떻게 떠오르게 될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최근에는 애플과 자율주행 전기차를 공동개발한다는 이야기도 들리고 있는데요, 꼭 성사되어 미래에 유망되는 전기차의 새로운 장을 열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현대차에서 준비하고 있는 전기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728x90반응형